장난감 사달라고 짜증부리는 아이 훈육하는 노하우.
페이지 정보
작성자 I Love im관련링크
본문
▶ 장난감 사달라고 짜증부리는 아이 훈육하는 노하우 ◀
마트나 백화점에 가면 장난감 사달라고 투정부리는 자녀들 때문에 당황스럽고 화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. 아이가 가지고 싶어하는 물건을 계속해서 사주면 잘못된 버릇을 만들어주는 것 같고, 그렇다고 억지로 아이를 질질 끌고 집으로 올 수도 없는법. 그럴 때엔 어떠한 방법으로 아이를 달랠 수 있는지 3가지 상황과 그에 맞는 훈육법 4단계를 소개합니다.
▶ 장난감 사 주지 않는다고 억지 부릴 때 ◀
1. 수정
-아이를 급히 화장실 혹은 사람들이 없는 공간으로 데리고 들어간다.
그리고 (아무 말 없이) 역정이 가라 앉을 때까지 기다린다.
2. 교육
-네가 원하는 것을 모두 살 수는 없다고 확실하게 말해 준다. 또한 원하는 것이 있으면
(역정 내지 말고) 올바른 방법으로 하라고 이른다.
3. 방법 제시
-스스로 자제 하는 법을 익히도록 한다. 또한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라고 이른 후에
사고 싶은 물건을 적으라고 한다.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이번에 사줄 수는 없다고 말한다.
4. 관계
-인간관계를 형성하고 리더십을 보이도록하고 이해와 참을성을 길러 주도록 한다.
▶ 장난감 서로 갖겠다고 다투는 아이들 ◀
1. 수정
-급히 장난감을 빼앗아 선반 위로 치워놓는다. 말에 집중할 만큼 가라 않을 때까지 기다린다.
2. 교육
-아이에게 장난감을 나눠 갖는 법, 그리고 자기 차례를 기다리는 법을 배우게 한다.
3. 방법 제시
-각 아이에게 5분씩 갖고 놀 수 있도록 한다. 다음에는 부모가 보지 않아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한다.
4. 관계
-아이들에게 함께 노는 법과 싸움을 가라앉히는 법을 알려 준다. 또한 부모가 아이들을 도우려하고 문제를
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한다.
▶ 장난감 때문에 다른 아이를 무는 아이 ◀
1. 수정
-급히 아이들을 떼어 놓는다. 관심을 갖고 물린 아이를 돌본다.
2. 교육
-아이의 눈높이로 앉는다. 아이의 어깨에 손을 얹는다. 아이의 눈을 똑바로 보고 신중하게 말한다.
"무는 것은 아파. 우리는 물지 않아. 동생을 안아 줘. 그러면 동생은 기분이 좋아질 거야."
3. 방법 제시
-아이에게 물고 싶을 때 참을 수 있는 힌트를 준다. "다음에 장난감을 갖고 싶으면 얌전하게 달라고 해.
아니면 엄마에게 와서 이야기 하면 도와줄게."
4. 관계
-아이가 실수를 하더라도 항상 부모는 아이 편인 것을 인식시키자. 강력한 감정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 지를
아이로 하여금 믿음이 갈 수 있도록 직접 시범을 보여 보자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